2011년 12월 22일 목요일

2011년 12월 3주. 한 주간의 일상.

2012.12. 22. 목. 강추위


이번 주는 서울에 올라와 나름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ㅎㅎ
우선 전신뼈검사를 했다.
허리 아픈것이 조금 나아져서 MRI는 찍지 않기로하고, 뼈검사를 했다.
내일 결과가 나온다.

그리고,
이주배경청소년 프로그램 발표회에 다녀왔다. 지연이와 함께.
강 샘, 인경 샘 그리고 설경이도 왔다.
설경이도 향이를 통해 내 소식을 알고 있었나보다. 따뜻한 눈길이 고마웠다. 이제 고1이 된다고.

고향을 두고
이곳 남쪽으로 건너와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변화되는 아이들을 볼 때 가슴이 뭉클하다.
통일이 되어 북에 두고  온 친지들을 만날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고 싶다는 남학생의 말에 눈시울이 붉어 진다.
탈북청소년, 다문화 청소년들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삶을 살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했다.

김정일의 사망소식에 애통해 하는 북의 주민들의 모습을 화면으로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진정 당신들을 위한 지도자가 아니었다고 말해주고 싶었다.

의인에게도 악인에게도 한번 주어진 생애,
그 분 앞에 설 날을 두려워하며 살아야 할것이다.

대량 탈북이 일어나지는 않을지.. 당분간은 경계가 더욱 삼엄해질것이다.
주께서 이 민족에 은혜 베푸시기를.


3.희정언니와 이사할 집 인테리어 물품들을 사기 위해  을지로에 들렀다.
신기한게 엄청 많았다.
타일, 문 손잡이, 장판 등등 고르면서 예쁘게 꾸며질 고모네 집을 생각하니 기대가 되었다.
나는 천국의 집을 위해 무엇을 예비하고 있나.
성경말씀이 떠올랐다.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하게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잠24:3,4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마6:20

영원한 집에 썩지 않을 아름다운 보배들을 쌓아 두는 지혜를 주세요. 주님.

4.
청화가 집근처 까지 왔다.
치료 기간동안에 마음써주고, 병원과 집까지 와서 위로해준 청화에게 정말 고맙다.
털모자 색이 잘 어울릴까 하며 떴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나도 다른이들이 어려울때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고 싶다.
청화가 준 성탄카드가 너무 예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