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8일 수요일

방사선 치료를 시작하다.

2011.9.27. 화. 맑음.

1.
방사선 치료 이틀째다. 총 30회를 받기로 했는데, 지난 주 설계를 하고 틀을 만들었다. 앞으로 주중엔 매일 매일 병원으로 출근을 해서 5-10정도 방사선을 쪼이게 된다. 30분이상 고개를 돌리고, 손을 올린자세로 틀이 굳기를 기다리는 데 팔이 저려왔다. 방사선 기사분께서 보라색잉크로 치료받을 부위에 선을 그어주신다. 목과 왼쪽 수술받은 부위 전반에.
 이 병원으로 오게된 후 방사선치료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이전에 겨드랑이 림프절에 있던 종양조직이 항암치료로 다 없어졌으나, 처음에 림프절로 전이가 됐었기 때문에 수술부위뿐아니라 목에도 방사선을  쬐기로 결정이 되었다. 앞으로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방편인것이다.
방사선 치료는 항암치료보다는 아직까지는 수월하다. 방사선 피부염 방지를 위해 처방해 주신 크림을 바르고 있다.
문제는 손등혈관이다 그동안 항암주사를 맞느라 고생한 혈관이 지난 주 CT촬영때 갑자기 발사(자동으로 기계가 뿜어내니 이 표현이 맞겠다.)된 조영제 때문에 통증과 함께 딱딱하게 뭉쳐버렸다. 확진을 받고 CT를 여러번 찍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간호사 분께 CT 조영제 투여를 사람이 하면 안될까요 물어봤는데, 매번 그렇게 하기는 힘들다고 한다. 환자들에게 말도 걸어주고 천천히 들어가게 하면 훨씬 인간적일것 같은데...불가능한일일까? ...
암튼 혈관이 잘 안잡혀서 채혈할때 고생 좀 하게 생겼다ㅠ

2.
방사선 치료를 마치고  학교에 볼일이 있어서 발걸음을 옮겼다. 내년에 복학을 할 수 있을까? 아빠는 건강을 되찾기전까지 학업을 미루는게 나을것 같다고 하시지만.. 하나님은 어떻게 하길 원하실까? 아프고 나서는 내가 세웠던 계획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You know better than I. 주님의 인도하심에 맡긴다. 나의 모든 인생의 시간표를.

3. 학교에서 광화문 생명의 말씀사로 이동했다.
'그 청년 바보의사'라는 책을 집어 들고 읽는데 코끝이 찡하다. 집에 와서 단숨에 읽어버렸다. 몇해 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안수현이라는 청년의사가 주님의 손과 발이되어 환자들과 영혼들을 돌보았던 모습에 내 삶이 한없이 부끄러워졌다.
서점에서 내가 좋아하는 미우라 아야꼬 아줌마의 책 두권을 엄청 저렴하게 건졌다. 한권은 단돈 3,500원. 아! 행복해라. 절판된 오래된 책들을 찾으면 나는 이렇게 기분이 좋아진다.  아야꼬 아줌마도 암투병을 하셨다는 것을 오늘에야 알았다. 그분의 일기들을 찬찬히 읽어봐야 겠다.
K목사님의 설교집과 엄마께 드릴 서울모테트합창단의 성가CD,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줄 달란트를 구입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