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8일 목요일

부활과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부활주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고난주간에는 아랫배통증과 구토증상, 고열 때문에 힘든시간을 보냈다.
욥의 고백처럼 '이 밤이 언제 지나갈까'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심정을 겪어보게 되었다.
약 30년동안 별탈없이 건강하게 살다가 이렇게 질병을 얻고 보니 그동안 아픈사람들의 심정을 몰라도 너무 몰랐다는 생각을 한다.
통증이 심해 눕는것도 어려울때면,
나 대신 십자가를 대신 지셔서 내가 나음을 입었음을 묵상했다.
그리고 죄없는 분이 죄인인 나를 위해 십자가를 대신 지시기까지 사랑해 주신 것을 생각하면서 왈칵 울음이 나왔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8

육신의 연약함을 통해 주님을 더욱 의지하게 된것이 감사하다. 성경에 나오는 병자들의 이야기들이 새롭게 와 닿는다. 38년된 중풍병자, 열두 해를 앓았던 혈루병 여인..나병환자들..
나는 이제 몇개월정도 투병을 하고 있지만 오랜동안 병을 가진 사람들은 얼마나 힘이 들까. 우리 주님은 택하신 백성들의 질고를 같이 아파하시며 고쳐주셨다.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

통증이 심할때는 천국과 영원한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고통이 없이 영원히 사는곳. 불완전한 것이 벗어지고, 죄의 권세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때.
그렇지만 지금 주님 앞에 서게 된다면, 뵐 면목이 없다.
나그네 세월동안 정신을 차리고, 남은 생애를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그리고 잘했다 칭찬받는 삶을 살아야 할텐데..


이제 4차 항암치료를 앞두고 있다.
때로 생각한다.
'4차 항암치료까지 하고  병이 나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살아계신 하나님과 복음이 전해지는 기적이 일어나면 좋겠다'
마치 사도바울 선생님이 감옥에 갇힌일이 복음의 진보가 된줄을 알라고 말씀하신것처럼.
그러다가도 이 과정을 통해 하나님께서 뜻하신바가 있다면 그것에 순종하고 잘 감당하게 해달라는 기도로 어느새 바뀌게 된다.
하나님의 뜻을 알수없으나, 그분은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는 분이시기에 이 질병을 주신 이유가 분명히 있으실꺼라 생각한다. 지금은 알수 없지만...

치료를 받으면서 암과 싸우고 있는 환우분들이 모두 친구처럼 느껴진다.
처음 확진을 받는것처럼 초조함으로 외래 대기의자에 앉아있는 환자나 이미 항암치료로 병색이 드러나있는 분들과 눈이 마주칠때면 속으로 응원한다.

진심을 담아 "힘내세요! 우린 잘 이겨낼수있어요!" 이렇게 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