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28일 목요일

내 인생의 마지막 항암이 되길 바라며...(8차 항암을 마치고)

2011.7.28.목.

하늘에 구멍이 뚫렸다.  우리 집은 괜찮지만 서울 강남쪽과 경기북부쪽은 피해가 심하다. 노아의 홍수 때 연일 비가  오는 것을 보면서 사람들은 무엇을 느꼈을까. 그 두려움이 나에게도 어렴풋이 전해져 온다.

어제(7.27)는 드디어 마지막 8차 항암주사를 맞았다. 이교수님께서도 그동안 담담히 잘 견뎌냈다며 칭찬해 주시고 항암주사실 간호사 언니도 내 일처럼 기뻐하며 안아주고 싶다고 하셨다. 무엇보다 엄마가 항암을 맞는동안 침대맡에서 잘견뎌내줘서 고맙다고 하신다. 새벽기도때는 날 위해 기도할때 하나님께서 그렇게 눈물을 주시더라고.. 지금까지 평안함 가운데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린다.

외과 교수님을 만나 앞으로의 수술계획에 대해 들었다. 아쉽게도 8월중순에 안식년으로 미국으로 가신다고 하여 다른 교수님께서 수술을 집도하실것 같다. 아마도 8월 18일쯤 수술을 하게 될듯. 촉진을 하시더니 아직 덩어리가 조금 남아있다며 부분절제를 할지 전절제를 할지는 열어봐야 안다고 하신다.
마지막 항암제가 효과를 나타내어 암세포가  점점 작아지고 소멸되길 바란다.
그리고 이번이 내 인생의 마지막 항암치료가 되길 기도한다.

항암주사실에는 여러개의 병상이 주욱 놓여있고 환자들은 링거로 항암주사를 맞는다. 대부분 1~2시간 이상.  어떤 분은 책을 보시기도 하고 TV를 보시기도 하고 보호자 분과 이야기를 나누시기도한다. 대부분은 잠을 청하신다. 내 앞서서  5-6살로 보이는 남자아이가 항암주사를 맞는것을 보았다. "안녕!"하고 손을 들어 인사를 했다. 나도 이렇게 안타까운데 부모의 마음은 어떨까. 잘 이겨내서 건강하게 자라나길..

왼쪽 가슴에 딱딱한 것이 만져지던 그날. 불현듯 스쳐지나갔던 두려움. 그리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하고 병원 소파에서 결과를 기다리며 드렸던 기도. 기도원으로 달려가 1박 2일을 지내면서 알게된 노(老)권사님들의 위로와 같이 방을 쓰던 성도님들께서 기도해 주셨던 기억. 금요철야 예배때 목사님께서 전해주셨던 하박국 3:17-18절 말씀. 심령에 주셨던 위로와 주님의 붙드심. 첫 항암치료를 하면서 입원실에서 만났던 환우들. 때마다 찾아와 주고 연락해 주는 지체들. 가족들, 친족들, 이웃들.  의사선생님들과 간호사분들. 새벽기도때마다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해주시는 목사님과 교회 성도님들. 또 멀리서 기도해 주시는 분들까지. 8차 항암치료의 과정까지 돌아볼때, 하나님께서 나같은 사람을 이렇게 선대하시는가.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다. 이 은혜를 어떻게 다 갚을 수 있을까.

제 삶을 다 드려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게 해주세요.
모난 것들, 부족한 것들 뚜드려 고쳐 주시고 진실하게 주님과 이웃들을 섬기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